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일자리 협력망' 관계기관 회의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조정숙)는 지난 24일, 학교장, 청소년기관 담당자,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임원 등을 초청 ‘일자리 협력망’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기도가 지원하는 ‘디딤돌 강사 뱅크’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부천센터) 소속의 ‘진담’과 ‘햇살그린’이 함께 했다.
 
 
‘진담’은 부천센터의 고학력·고숙련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큐레이터 양성과정’을 마친 후 결성된 모임이다. 이들은 과정을 이수하고 사업제안서를 작성하여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 얼마 전 경기도권의 한 학교와 강의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한다. 일반 진로지도는 물론 2016년 자유학기제를 대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보유한 전문 강사집단이다. 현재 학습동아리 형태의 모임을 지속하면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생태체험 플래너 ‘햇살그린’ 역시 부천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생태체험지도사 양성과정’을 마친 후 결성된 단체이다. 부천센터의 ‘생태체험지도사과정’은 입소문이 나서 서울 강남권에서 교육을 받으러 올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한다. ‘햇살그린’은 유·아동, 성인, 노인층을 대상으로 생태텃밭, 생태미술, 숲 체험 및 기타 자연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집단이다. 특별히 교과과정과 연계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16년 자유학기제를 대비하고 있다. 부천센터의 ‘디딤돌 강사 뱅크’ 소속으로 활동하면서 강사협동조합을 준비하고 있다.
 
 
 
'일자리 협력망'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의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
새롭게 시작하는 ‘진담’과 ‘햇살그린’ 도전을 응원한다.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기도,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지정기관으로 전문직업훈련을 통한 지역맞춤형 진로코칭, 직업체험, 생태체험 등의 분야에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이들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www.ilwoman.or.kr 032-326-3004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