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도시정책포럼 개최

   

   부천상동 영상문화산업단지 답을 구·하·다 ! -

   부천상동 영상문화산업단지 답을 구·하·다 ! -   

   부천시의회 도시정책포럼 개최

   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부천시의회 도시정책포럼(대표 한선재의원)이 주최한 제1차 부천시의회 도시정책포럼(주제 :영상문화단지 답을 구·하·다) 이 2일 오후 3시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은 부천 미래의 소중한 기회의 땅인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의 합리적인 개발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것으로 시의원, 전통시장연합회, 중·상동아파트단지회장, 주민자치위원장, 언론인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영상문화산업단지 개발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포럼 대표인 한선재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의 주인은 시민 여러분”이라며, “오늘 이 자리는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영상문화산업단지의 가장 바람직한 개발방안을 찾아보자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의견개진을 당부 했다.
 
   이어 진행된 포럼에서는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김홍규 교수가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의 추진배경 및 합리적 개발방향」이라는 주제로 발제했으며, 토론자로는 △ 강남대 부동산학과 서충원 교수 :「문화·관광·산업·공공시설 등의 유합 개발 방안」△ 용마엔지니어링 안종호 전무 :「교통난 해소를 위한 개선방안」 △ 라움 도시건축 문장원 박사 :「지역경제에 미치는 유발효과」△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부사장 :「영상문화단지 개발방향 및 지역이기 등」에 대해 발표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 부천상동 영상문화산업단지에 대한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김홍규 교수의 기조 발제를 가감없이 싣는다. 한시간이 넘는 동영상이지만 부천의 미래에 대한 중대한 결정을 눈앞에 두고 있는 이 시점에서 꼼꼼하게 검증하고 꼼꼼하게 살펴보는 지혜가 필요해 보인다. **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