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장 부천, 재미있는 ‘만화’로 배워볼까?

   - 초등학생 위한 홍보책자 <내 친구 부천> 만화책으로 발간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자신들이 태어나고 자란 부천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지역학습 책자 <내 친구 부천>2016년판이 전면 만화로 제작 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

   <내 친구 부천>은 부천시 홍보실에서 2007년부터 매년 제작 발간해온 초등학생용 지역학습 책자로, 2015년부터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도록 이해하기 쉬운 만화책자로 처음 발간하였고, 이번에 표지와 내용 등 수정과 보완을 거쳐 2016년 개정판이 발간됐다.

   <내 친구 부천> 제작에 참여한 작가들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입주한 작가들로, 프랑스에서 조각과 만화 활동을 해온 김금숙 만화가, 김한조 만화가, 박건웅 만화가가 참여했다.

   <내 친구 부천>은 초등학생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주인공 ‘꼬깽이’와 그 친구들이 친절하게 알려준다.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천 이렇게 태어났어요 ▲부천을 빛낸 사람들 ▲시청과 시의회는 무슨 일을 할까? ▲만화·영화·음악! 문화특별시 부천 ▲도서관에서 책보며 놀자 ▲부천 따라 신나게 걷자 등이다.

   아울러 시 홍보실은 부천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관내 62개 초등학교 3학년 전체 7천5백여명에게 무상으로 보급, 3학년 사회과 교과과정의 지역학습 및 체험활동의 참고자료로 활용토록 하고 있다.

   김태산 시 홍보실장은 “그간 우리 고장 부천을 바로 아는 지역학습 참고서 역할을 톡톡히 해온 홍보책자 <내 친구 부천>이 전면 만화로 발간된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내 친구 부천>이 아이들의 지역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 친구 부천>은 B5사이즈에 98쪽 분량, 총 1만부가 제작됐으며, 시 홍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