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현 발행인, “총선 여론조사 보도를 정치광고와 관련 지어 왜곡”

지난 4.13 총선과정에서 당시 원미갑 김경협 국회의원 후보의 광고담당이었던 정재현 시의원의 부천지역 언론사에 대한 광고 배분에 따른 논란이 총선 후에도 계속되고 있다.  급기야는 부천미래신문이 정재현 의원을 명예훼손으로 검찰에 고소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콩나물신문사에서는 부천미래신문으로부터 보내온 보도자료를 그대로 내보낸다.  이후 정재현 의원으로부터 반론보도 요청이 오면 그 내용을 싣기로 한다(편집자 주).

부천미래신문, 명예훼손으로 정재현 의원 고소

윤재현 발행인, “총선 여론조사 보도를 정치광고와 관련 지어 왜곡”

▲ 정재현 시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

<부천미래신문>은 지난 4.13 총선 당시 보도한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마치 출마후보의 정치광고 수주와 관계가 있는 것처럼 SNS에 글을 올려 명예를 훼손당했다며 부천시의회 정재현 시의원을 13일 검찰에 고소했다. 

<부천미래신문>에 따르면 정재현 시의원은 지난 5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천미래신문의 지난 총선 광고실적을 공개합니다.… 지난 총선 당시에 부천미래신문이 대표적으로 우리 당이 불리한 결과로 일관됐던 여론조사를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총선 이후 정치광고 수주금액을 살펴보니 발표 당시 대부분 1위를 석권했던 새누리당 후보와 실제 투표 결과 보다 여론조사 결과가 높게 조사됐던 국민의 당으로부터 주로 광고를 수주했네요”라는 글을 올려 공개적으로 본지를 비난했다고 밝혔다.

부천미래신문 윤재현 발행인은 “이번 광고 수주는 특별히 어느 후보에게 더 받고 덜 받고 할 수 있는 여지없이 전적으로 후보가 정한 기준에 따라 수주한 것 뿐인데, 새누리당과 국민의당에서 집중해 받은 것처럼 했다. 또 부천미래신문의 광고 금액만 공개해 마치 타 언론사보다도 많이 받은 것처럼 호도했다”면서, “사실과 다른 내용을 자의적인 해석을 담아 공개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윤 발행인은 또 “총선 여론조사는 부천지역신문협회 6개 회원사가 공동으로 진행한 것으로 결과 보도는 자율에 맡김에 따라 본지는 보도를 선택한 것”이라면서 “여론조사는 선거결과를 예측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일 뿐으로 선거 결과와 관련 지어 판단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더욱이 보도와 관련해 단 한 곳에서도 공식적인 문제 제기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정 의원은 ‘누군가가 문제 삼지 않으면 공정하다는 논리는 참 어디서 나온 건지 궁색하기 짝이 없습니다’라며 근거 없는 비난을 했다”고 강조했다.

윤 발행인은 “정 의원이 여론조사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는 새누리당과 국민의당으로부터 주로 광고를 수주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을 왜곡한 것으로 본지의 광고는 수주 건수와 금액면에서 타 신문사와 별반 차이가 없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재현 의원이 광고를 담당한 더민주 김경협 후보의 경우, 본지에서 수주를 거절했으며, 더민주 원혜영 후보측의 경우는 정 의원이 원 후보측과 협의해 광고를 배제한 것으로 알고 있다. 국민의당 김정기 후보로부터는 수주를 하지 못했다”고 반박했다.

윤 발행인은 “결과적으로 정 의원은 총선 후보 정치광고 수주와 총선 여론조사결과 보도는 전혀 별개의 사안인데도 마치 새누리당과 국민의당이 광고를 많이 줘 유리한 보도를 한 것처럼 왜곡해 정론직필을 사시로 삼는 본지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고소 이유를 밝혔다.

▲ 정재현 시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