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옥길지구에 ‘복사골 ZERO 주택 300호’ 공급

부천시, 2030세대 위한 공공임대주택 짓는다

- 중동·옥길지구에 ‘복사골 ZERO 주택 300호’ 공급

- 임대료 시세의 60~80% 수준… 지역편의시설도 함께 조성

 

부천시가 2030세대의 청년 주택 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임대주택 공급에 나선다.

부천시는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한 ‘복사골 ZERO 주택 300호’를 부천 중동, 옥길지구에 지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청년층의 주거불안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 실태를 감안, 2030세대에게 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복사골 ZERO 주택사업을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부천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중동 지역에 복사골 ZERO 주택을 건설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29일 체결한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동에 개방형 지역편의시설이 포함된 지상 10층 규모(28호)의 복사골 ZERO 주택을 공급하기로 했다. 이곳은 지하철 1호선 중동역에 인접해 있고 버스정류장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시는 토지를 LH에 제공하고 LH는 주택 건설 및 운영·관리 등에 관한 모든 비용을 전액 부담하게 된다. 사업계획 승인을 얻어 올 하반기 공사를 착공해 2018년 3월 입주할 예정이다.

입주대상은 대학생·신혼부부·사회초년생 등 젊은 계층으로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공급된다.

부천옥길지구에도 복사골 ZERO 주택 270호가 들어선다. 이곳은 역곡역(지하철 1호선)과 온수역(지하철 7호선)이 인접해 있고 복선전철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복사골 ZERO 주택에 국공립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등 지역편의시설을 조성해 입주민과 인근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방침이다.

이종우 ZERO주택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복사골 ZERO 주택 대상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면서 “또 점진적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해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지원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