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PPY! 혜림커피 카페창업 -

부천혜림학교만의 특별한 프로그램

- HAPPY! 혜림커피 카페창업 -

 

부천혜림학교(교장 변상오)에서 2016년 7월 14일 중도 중복장애학생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 연계 전환지원프로그램으로 HAPPY! 혜림커피 카페 창업 행사를 개최하였다.

부천혜림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전환지원프로그램은 일반학생에 비해 기회가 부족한 장애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 및 창업교육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장애학생들에게 취업 및 창업의 기회를 증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이 함께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여 장애학생들의 학교 교육에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본 행사는 고등학교 과정의 장애 학생들이 학부모, 졸업생,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대인서비스업체(카페)를 실제로 운영하여 봄으로써 졸업 후 진로에 대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혜림커피 카페 창업을 준비하면서 고등학교 과정의 학생들은 생산, 판매, 구매의 경제 활동을 체험하고, 식음료 조리 및 판매, 서빙 등의 대인서비스업·판매와 관련된 직무 기능을 교육받아 혜림커피 카페 창업프로그램에서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아낌없이 선보였다.

고등학교 과정 뿐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사회 여러 기관들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본 프로그램은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카페‘Always D’에서 진행되었으며, 한국외식·음료 개발원, 부천혜림직업시설, 부천혜림학교 학부모회, 부천혜림학교 학교기업,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부천상록학교)와 연계되어 부천혜림학교에서 주관하여 실시되었다.

부천혜림학교 변상오 교장선생님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인으로서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졸업 후 진로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모색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한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회장(이혜주)은 “우리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과 새로운 도전에 박수를 보내며,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준 부천혜림학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HAPPY! 혜림커피 카페창업 행사는 2016년 7월 14일 하루 동안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들의 긴밀한 협조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부천혜림학교는 장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문의 032-666-7994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