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0일, 부천시민토론회개최

부천시민토론회개최

주민참여예산제 이대로 좋은가?

 

 부천참여예산포럼(회장 이충일. 이하 ‘포럼’)이 오는 11월10일(목, 14:00~17:00)부천시 의회 대회의실 (3층)에서‘부천시 주민참여예산제 이대로 좋은가?’란 주제로 작년(주민참여예산 효율화방안)에 이어 제2회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부천시가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한지 6년이 되었다. ‘포럼’은 시민예산제가 시행목적대로 1) 시민주권을 향상시키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시키기 위한 보다 효율적 방안은 무엇인지 2) 시민들의 참여 활성화와 권한부여, 개방적 의사결정의 통로 확보, 동별 주민참여예산 회의 참가자들의 시민위원회 구성에 대한 변화 요구 3) 다양한 세대(젊은 층)와 계층이 참여하는 구성체 마련 4) 시민이 제정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새로운 방향을 모색 할 시점으로 판단하여 토론회 자리를 마련했다.

  토론회는 발제자와 패널(아래 표 참조)의 의견에 더하여 시민이 토론자가 되어 주민참여예산제의 올바른 정착을 모색한다. 이는 참석자 전원이 토론회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사회

김병선 제4기 부천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장

기조발제: 주민참여예산제 이대로 좋은가?

이 호 풀뿌리 자치연구소 이음 상임위원

부천시 의회가 바라보는 주민참여활동

한선재부천시의원

청년참여유도 활성화 방안

김은주 부천시의원

참여예산제도에서 청년의 자리를 찾다

임재현 부천시 청년네트웍 대표

주민참여활동에 청년과 소외계층이 없다?

임철수 부천참여예산포럼 명예회장

 이 토론회는 부천 주민참여 예산제에 현재 참여 중이신 시민과 주민참여예산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 직능단체대표, 국회의원·도의원·시의원, 부천시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관심잇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문의 이충일(010-3687-8093)·남가연010-9008-7570 /gloria-1@hanmail.net  

 

 

부천 참여예산 포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