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변화로 큰 채움을 꿈꾸며

체인지부천 & 카툰캠퍼스 업무협약 체결

 체인지부천(공동대표 오성례서보영)은 1월 11일 수요일 시민카페 채움에서 카툰캠퍼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인지부천은 의정모니터링단과 시민네트워크단 운영을 통해 부천시민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의정과 시정을 시민의 눈으로 지켜보고 시민에게 알리고자 만들어진 비영리 단체이다. 부천희망재단의 신규공익단체인큐베이팅 사업 지원으로 시작되어 작년 12월 22일 개소했다. 카툰캠퍼스는 비주얼스토링텔링 전문 업체로 지역에서 카툰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무료 재능나눔 등을 통해 카툰을 알리고 카툰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체인지부천은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을 카툰캠퍼스에 적극 개방하고 카툰캠퍼스는 체인지부천의 업무인 의정모니터링과 시민네트워크 사업에 적극 협력하며 모니터링 관련 활동 내용을 온, 오프라인을 활용하여 적극 시민홍보에 동참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인지부천은 현재 의정모니터링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2월 중 팀빌딩과 소정의 교육을 진행하고 3월부터는 지속적인 의회 참관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니터링단은 자발적으로 우리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과 예산에 대해 궁금한 시민들이 모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시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통하여 시민을 위한 의정이 되도록 한다. 또한 시민의 입장에서 궁금한 사항들을 제보받는 시민제보센터가 함께 운영된다(032-327-2016).

  공간을 공유하는 시민카페 채움은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시민의 사랑방처럼 활용이 가능하다. 채움은 시민들의 배움공간, 문화교실, 동아리 활동, 회의 장소 등으로 이용된다. (2시간 이하 무료이용, 커피 및 간단한 식사, 예약 및 대관 문의)

  ※ 문의 : 체인지부천&시민카페 채움 032-327-2016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