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현삼 의원

 올바른 경기도형 노동행정조직 재편 방향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현삼 의원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현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 이 대표로 있는 (준)경기노동정책포럼 주관으로「올바른 경기도형 노동행정조직 재편 방향 간담회」가 2월 28일 경기도의회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삼, 김길섭, 김미리, 박옥분, 윤재우, 장현국 경기도의원을 비롯하여, 관계 공무원, 시민단체가 참석하였다.

             본 간담회는 경기도 공정경제과의 길관국 과장의 「경기도 근로기본 조례」제정 이후 후속 조치와 경기도 노동정책 전담부서 개편 추진 현황을 보고하는 자리로 시작되었다. 이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노동전담기구 설치 이후 운영 중에 있는 서울시 노동정책팀장이 참석하여 서울시의 노동정책 전담부서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각 계층을 대표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서울시 사례를 통해 발전된 노동전담기구 구성의 필요성, 노동관련 사업의 나열이 아닌 노동의 가치를 담는 철학적 측면의 정책 고려, 노동정책 거버넌스 구축, 경기도의 광범위한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노동자 권익보호 전담기관의 설치 방안 등이 나왔다.

             아울러, 간담회를 통해 추후 노동정책포럼의 구성원과 운영방향을 논의하여 노동관련 관계자를 포괄적으로 아우르는 조직으로 구성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경기도의 노동행정조직 구성의 내실을 다지기로 하였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