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근로자복지센터, 5개 모임별 100만원 이내 지원

 부천여성근로자복지센터,

 “직장부모 커뮤니티 지원사업” 공모 실시

5개 모임 선정, 모임별 100만원 이내 지원

 부천여성근로자복지센터는 직장과 지역에서 함께 성장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하여 직장부모 커뮤니티를 발굴·지원할 예정이다. 직장부모 커뮤니티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5개 여성근로자복지센터(수원, 안산, 고양, 의정부, 부천)의 공동 사업이다.

 본 사업은 직장부모의 커뮤니티를 지원하여 직장부모의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며 근로자간 지지적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부모인문학 모임, 악기배우기 등 모임을 통해 개인의 성장을 도모하며 모임의 종류는 다양하다. 2016년에는 10개의 모임에서 공모하여 5개의 모임이 선정된 바 있다. 미술을 통한 자아찾기, 아이들과 소통하는 부모되기, 사람과 사람을 잇는 멘토/멘티, 우리 가족 건강지킴이, 댄스배우기 및 봉사활동 모임에서 2016년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활동하였다.

 여성근로자들이 겪는 고충(직장내, 가정, 개인)을 해소하고 정보교류 및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여 일과 가정을 양립하면서 오는 워킹맘의 어려움, 직장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직 여성, 좋은 아빠를 희망하는 워킹대디들이 신나고, 재밌고, 서로 힘이 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기를 기대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부천시를 포함한 5개 시군의 여성근로자복지센터에서 3월 6일부터 3월 20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신청 받아 심사 후 경기도 내의 25개 모임(부천 5개 모임)을 선정할 예정이며 다양한 재직 부모들의 커뮤니티를 통해 여성근로자들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5인 이상의 여성근로자, 직장부모 등의 모임을 이미 운영하고 있거나 현재 조직하여 향후 활동을 기획하는 재직 여성들의 자조모임 및 단체 등이다.

 2017년 지원금은 커뮤니티당 100만원 이내이며 활동분야는 ▲부모교육 ▲문화프로그램 ▲관계회복 프로그램 등의 분야이다.  

자세한 문의

032-323-1050

신청서

http://pwwa21.bucheon4u.kr 활동마당-공지사항

신청방법

이메일 혹은 우편

이메일

pwwa21@hanmail.net

주소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248번길 86, 현해탑플라자 704호

 

  ※ 신청접수는 3월 20일 월요일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