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9일 월 오전 11시:30

지방선거 정치개혁 부천시민행동(가칭) 결성 기자회견

 

 

지난 87년 6월 항쟁 30주년을 맞으며 우리 시대 국민들, 주권자들이 이룩한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금 시대 주권자들의 실천과 행동을 고민하며 전국 200여개 제 시민사회단체가 모여 <민의를 반영하는 선거법개혁 공동행동>을 6월 8일 국회 정론관에서 <정치개혁 공동행동>으로 확대·개편, 출범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부천지역에서도 이러한 연대연합으로 깨어있는 주권자들의 민주주의 염원을 담아 실천적으로 민주주의를 이어가고 발전하려는 고민 속에 부천시민연대회의와 부천민중연대가 제 시민사회단체에 제안하여, 가칭‘지방선거 정치개혁 부천 시민 행동’을 발족한다.

내년 지방선거부터 개혁된 선거법을 우리 스스로 만들어내며 참여와 소통 그리고 확장된 민의가 반영된 민주적인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 주권자들이 행동하고자 한다.

 

지방선거 정치개혁 부천 시민 행동

(가칭, 6월15일 기준 참가 단체이며 계속 참여 확인 중입니다.)

경기노동교육센터‘블루’,경기민예총부천지부,남북평화재단부천본부,노동문제연구소,민족문제연구소부천지부,민주노총경기도본부부천시흥김포지부,부천민변,부천시민연합,부천아이쿱생협,부천여성노동자회,부천청년회,부천환경교육센터,부천YMCA,부천YMCA두레생협,부천YWCA,새시대여성회,아시아인권문화연대,천주교인천교구부천노동사목,청소년단체설립준비위‘세움’,평화와자치를열어가는부천연대,한국노총부천지부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