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인권 보호 지원을 위한

2017 『부천 노동정책 전문가 포럼』 개최

 

  부천시는 7월 4일“경제우선, 일자리 먼저!를 통한 고용안정 및 노사의 사회적 책임실천 확산을 위한 부천 노사민정 공동 실천선언 및 협약”체결을 통해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를 중심으로 부천시 일자리위원회와 일자리기획단을 구성, 부천형 일자리창출과 일자리 질 제고를 위한 지역단위 추진 동력을 마련하였다.

  ※구성 : 부천시 일자리위원회(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일자리기획단(실무협의회), 3개 실행추진단(청년고용추진단, 노동인권보호추진단, 일자리창출추진단)

  그 일환으로 2017년도 중점 실행사업으로 청년고용촉진을 위한 실태조사와 정책 개발, 아이디어 공모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일자리 질 제고를 위한 노동정책 전문가 포럼 및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노동정책연구, 일자리 창출 모델 발굴 등 적극 추진함으로써 그 이행력을 강화하고 있다.

  7월 13일 개최된“부천 노동정책 전문가 포럼”은 한국노총부천김포지역지부 의장 박종현, 부천시 일자리경제과 과장 이용우 외 지역 고용노동전문가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연구위원 김종진의 기조발제에서 기초지자체 단위의‘일자리창출 모델’, ‘사회혁신모델’, ‘노동혁신모델’개발과 추진의 필요성을 제기하였으며 그 모범 지역으로 부천지역의 적합성을 제안하였다.

  금번 노동정책 전문가 포럼에서 제기된 의견 및 제안은‘2017 부천시 노동정책 연구과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