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시민강사’ 전성시대를 여는

줄탁동시[啐啄同時]

 

  부천시평생학습센터(센터장 이소연)에서는 지역의 시민강사들과 함께 평생학습도시 부천을 성장시키기 위해 ‘2017 줄탁동시 프로젝트’를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줄탁동시’는 강사양성과정이 아닌 평생학습 현장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모집정원의 제한이 있어 강사들을 우선 접수하고 있다. 일반시민은 접수 당시 대기자 명단에 넣고, 추후 강사 참여자의 인원이 부족할 때 참여 가능하다.

  평생학습센터 담당자는 모집공고를 통해 “여기저기 강사양성과정은 많은데, 특정 분야의 전문지식만 익힌다고 해서 좋은 평생학습 강사가 되는 건 아니죠. 더 좋은 수업을 만들기 위한 강의스킬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훈련, 점검받을 수 있어요. 강의는 사람을 대하는 감정노동입니다. 스트레스가 많고, 대부분 프리랜서로 고용형태도 불안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강사를 하는지! 강사로서의 마인드구축과 비전설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어요.”, “평생학습센터의 사업에 있어서 시민강사들의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센터와의 연결고리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평생교육사업들을 파악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제안해주세요.”라며 ‘줄탁동시’ 프로젝트에 대한 시민강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 

□ 교육과정 : 9월 ~ 11월

□ 교육장소 : 소사시민학습원 (송내어울마당 2층, 송내동)

□ 모집정원 : 100여명 (강의당 선착순 25~30명)

□ 접수기간 : 7/24(월)~8/25(금) 오후 5시까지

□ 접수방법 :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서 작성 후 이메일(justly@korea.kr) 혹은 방문제출

- ‘줄’과정 신청자는 신청서(앞/뒤)만 작성 후 제출

- ‘탁’과정 신청자는 신청서+경력증명자료 제출

□ 수 강 료 : 없음

□ 문 의 : 032-625-8485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