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경기도의회 류재구의원(더민주, 부천5)은 지난 10월에 부천상담소에 접수된

상담민원 ‘중동남부역 주차장 무단투기 쓰레기 청소 및 부천남부역 택시승강장 쉘터(대기소) 확장’ 등 지역생활민원 해결에 앞장서 주민들의 생활불편 환경을 개선하였다.

 

심곡본동 한 지역주민은 “부천시 중동로 71번지 철로 변에 위치한 중동 남부역 무료주차장은 서울로 출퇴근시, 중동역(1호선)이용시 주차장으로 이용하는데 무단투기 쓰레기 등 청소관리가 안 되어 수차례 민원을 제기 하였음에도 해결이 안 된다.”고 불편을 호소하며 청소관리를 요구하였다. 또한 “부천남부역에 설치된 쉘터(대기소)도 비가림 막이 좁아 비오는 날이면 택시 승하차가 불편하다.”며 비가림막 쉘터 확장개선을 요구하였다.

 

류재구의원은 즉시 현장을 찾아 주변을 확인하고 지역주민의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부천시청 주차시설과, 교통사업과와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다.

시관계자는 중동남부역 무료주차장도 향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하여 주기적(주2~3회)으로 청소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답하였다.

 

이에 류재구의원은 “쉘터(대기소) 비가림막을 확장하여 이용객들이 좀 더 편한 환경에서 택시 승하차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언제라도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이 있으면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