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학장 박정자, 이하 한예진)은 실용음악학과 출신 학생들로 구성된 밴드 ‘P.connection’이 28일 7시30분 광화문 아트홀에서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P.connection’은 ‘연결’, ‘접속’이라는 뜻으로 좋은 공연을 통해 사람들과 음악을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로 결성되었으며, 멤버 모두가 탄탄한 실력을 갖춘 한예진 실용음악학과 출신의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보컬 표한진(07학번), 이성경(10학번), 한덕윤(09학번), 박민정(10학번), 피아노 장다솜(09학번), 그룹 디럭스의 보컬 이동훈(10학번), 기타 이진웅(09학번), 베이스 박진수(09학번), 드럼 박윤호(09학번)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시작’ 이라는 타이틀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P.connection’의 첫 콘서트 무대인 만큼 이미 정식 앨범발매를 한 ‘칫솔’-상우, 곧 앨범이 출시될 ‘니가 부를 노래’-표한진, ‘I see the rain’-한덕윤 , ‘I wanna love you’-박민정, ‘칼’-이성경 , ‘소나기’, ‘웃자웃어’-디럭스 등의 미발표곡 뿐만 아니라 국악과 실용음악이 융합된 콜라보레이션 무대도 꾸며질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P.connection Music Concert 포스터(사진제공: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한예진 실용음악학과 출신의 ‘P.connection’ 리더 표한진은 “우리가 정말 하고 싶은 음악을 즐기며 하기 위해 한예진 실용음악학과 동문끼리 뭉쳐 멤버를 구성했다”며, “한예진의 적극적인 후원을 받으며 공연을 준비한 만큼 다양한 노래와 무대가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해달라”라고 포부를 밝혔다.

‘P.connection’은 이번 콘서트 무대를 시작으로 국악, 연극, 무용과 함께 장르와 장르의 크로스오버 무대와 같은 새로운 작품에 대한 계획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앨범 발매와 콘서트 기획, 후배 양성 등 다양한 활동도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한편, 한예진 실용음악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최근 학생들이 직접 작사, 작곡 및 레코딩 작업까지 진행한 졸업앨범 ‘HOLIC’을 발매함은 물론 교내 첨단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작곡, 연주, 제작, 보컬, 힙합(RAP), 음향 등 철저한 개인레슨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개인 연습실 및 레코딩 스튜디오 사용으로 재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재학생 중 가수로 데뷔하여 활동하고 있는 재학생은 슈퍼스타K5 TOP8 진출자 윤태경, 그룹 Say Yes의 송호경, 그룹 디하이트, 최준원 등이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