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은행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나누어서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
 기부은행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에서는 지난 11월 19일(일), 25일(토) 2일간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기부은행 “행복한 겨울나기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하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봉사자를 모집하여 노인 돌봄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만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은행의 회원으로 가입한 후 4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돌봄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봉사한다.
 
 이번 돌봄교육을 이수한 돌봄봉사자 60여명이 19일(일) 20여명의 돌봄봉사자가 12명의 돌봄대상자 가정에 방문하여 직접 만든 김치 전달 및 독거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였으며, 25일(토) 40명의 돌봄봉사자가 25명의 돌봄대상자 가정에 방문하여 직접 만든 김치 전달 및 독거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였다.
 
 장기욱 관장은 “부천시 내 소외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돌봄활동을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소식이 더 많이 전해지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