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모바일 앱 구축운영 비용

10년 경과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모바일 앱 구축운영 비용

 

  부천시가 오는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 사업은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와 모바일 앱 구축사업 등 두 가지다.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대상은 사용검사 후 10년(2018. 1. 5. 기준)이 지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지난 엘리베이터가 있는 150세대 이상 주상복합 공동주택 포함한다.

 

  지원사업은 포장공사, 어린이놀이시설, CCTV, LED설치공사, 방수공사 등이다.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소규모 공동주택은 80%까지 지원가능하다.

 

  모바일 앱 구축운영 비용 지원대상은 주택법상 사용검사 된 공동주택, 주상복합건축물 중 엘리베이터가 있는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지는 사업별로 신청기간 내에 부천시청 8층 공동주택과로 구비서류를 포함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비용 지원 사업은 주민참여평가단 회의와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월말 지원대상과 지원액을 결정한다. 모바일 앱 구축비용 지원 사업은 예산 한도 내에서 지원 접수 순서대로 대상 단지를 결정하게 된다.

 

  자세한 지원 절차 및 기준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새소식 및 부천시공동주택정보나눔터(http://apt.bucheo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