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향한 도전, 더 넓은 세상 속에서 답을 찾다

부천청소년 세계탐방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세계를 향한 도전, 더 넓은 세상 속에서 답을 찾다

 

부천시는 ‘2018 부천청소년 세계탐방 프로젝트’ 참가자를 3월 6일부터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부천시 청소년들이 국제적 역량을 길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진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연수팀은 청소년 5명과 인솔자 1명으로 구성한다. 청소년, 진로 및 직업체험, 인문사회, 지속가능한 발전, 국제이슈 등 다양한 분야의 연수과제를 선택하고 준비 단계부터 연수일정 수립 및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청소년이 기획하고 실행해 나간다. 

참가대상은 부천시에 거주하며 부천시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이다. 인솔자는 교사, 청소년지도사, 해외연수 경험자로 멘토 및 보호자 역할을 수행할 만20세 이상 성인이면 신청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팀별로 부천시 주요시설 견학을 통해 시 현황을 파악한 후 연수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okssfam@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 후 최종 10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사회적 배려계층 청소년들의 참여를 확대를 위해 선정 시 가점 부여 및 연수비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세계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연수와 체험 기회를 통해 국제화 시대에 꼭 필요한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배우고 국제적 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 및 지원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행정지원과 교류협력팀(032-625-22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