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위한 ‘지역사회 청소년 직업멘토 양성과정’

 

 지난 2월 부천의 교육활동가들이 학교 교육 지원과 지역교육공동체 실현 그리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천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하 부천교사협)의 창립총회를 가졌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13일부터 시작된 부천교사협의 첫 사업 ‘지역사회 청소년 직업멘토 양성과정’이 지난 5월 10일 참여자들의 시연과 수료식을 끝으로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부천시와 함께 진행했던 이번 강좌는, 청소년에게 사회적경제 인식을 높이고 폭넓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협동조합, 생태환경, 적정기술) 분야의 전문 강사를 양성하고자 진행되었습니다.
총 12강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에서는 교수학습 방법 및 기본수업 지침개발부터 4개 분야별 교육설계와 수업시연까지 숨 돌릴 틈도 없이 진행되었는데요, 그 결과 50여 명의 참가자 중 37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번 강좌를 통해 양성된 37명의 강사들은 앞으로 학교와 지역에서 각 분야의 전문강사로 활동해 나갈텐데요, 강사 개개인의 성장과 함께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분야에 관한 인식 증대와 청소년들의 직업세계를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