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중졸/고졸 학력취득 지원 희망 청소년 모집

 

 
지난 4월 진행된 2018년 제1차 검정고시에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 꿈드림’(센터장 황홍구)에서 활동하는 학교 밖 청소년 80명이 시험에 합격하여 학력을 취득하였다.
□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많은 청소년들은 여러 가지 개인적 사유 등으로 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채 학교 밖으로 나왔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고 검정고시에 응시했고, 당당히 합격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다. 
 

 부천시 꿈드림은 이러한 청소년들이 학력취득을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 할 발판을 만들 수 있도록 검정고시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대비반, 수준별 1:1 학습 멘토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할 여건을 마련해주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에 151명의 청소년들이 학력을 취득했다.
□ 이번 검정고시에서 합격한 청소년은 “학교 밖으로 나왔다고 해서 모두가 학업을 중단하거나 포기한 게 아니며, 이를 증명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고 말했으며, “지치고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많다. 곁에서 격려하고 응원해 준 꿈드림 선생님들이 있어 모든 것이 가능했다.” 고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부천시 꿈드림은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복지를 위해 ▲ 전문상담프로그램 ▲ 학업중단숙려제도 ▲ 교육지원(복학, 상급학교, 대안학교 연계, 검정고시 등) ▲ 취업지원(직업체험, 진로교육, 경제활동체험, 취업연계 등) ▲ 자립지원(생활 지원, 정서 지원, 자기계발 등) ▲ 건강증진(건강검진 등) ▲ 특성화프로그램(자기계발, 문화,예술 체험, 자원봉사 활동, 지역사회참여활동 등) ▲ 멘토링 프로그램(학습 멘토, 심리.정서 멘토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중‧고졸 학력 취득을 준비하는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2018년 제 2회 검정고시 대비반을 모집하고 있다. 8월 검정고시 응시 대상자는 2017년 12월 10일까지 자퇴 처리가 되었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이며, 검정고시 대비반은 5월 28일(월)까지 모집 후 5월 30일(수) 시작 예정이다.
□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327-2232)로 문의 가능하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