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행정안전부가 후원하고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는 “2018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가 2018년 10월 12일.(금) 오후3시 서울 여의도에 있는 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전국적으로 건강한 가정을 일구어 가고 있는 장애인부부를 선발 . 초청하여, 노고를 위로 . 격려하고,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시키기 위한 사업목적으로 추진된 행사로 초청 장애인 부부 40쌍 중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소속 원종구 . 장옥봉 장애인부부가 삼성카드 대표이사가 수여하는  “세대공감상”에 입상하여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회원들로부터 축하의 박수를 받았다.

▲ 2018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에서 삼성카드대표이사로부터 세대공감상”을을 받고 있는 원종구 . 장옥봉부부

이 행사에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 부부의 배려와 나눔의 정신 홍보 차원으로 이상적인 장애인의 부부상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수기접수로 사회에 귀감이 되는 장애인 부부를 선발하여 초청하는 대회로 모범 가정상, 가연상(보건복지부장관상), 연리상(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수상자 부부의 인생 스토리, 자녀들의 인터뷰, 편지낭독 등을 통해 사랑을 교감하는 시간을 갖었으며, 참석자들의 격려와 축하를 통해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 “세대공감상”을 받고 즐거워하는 원종구 . 장옥봉 부부의 모습

원종구 . 장옥봉 부부는 부부가 함께 부천시장애인탁구협회 선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8년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장애인부부가 함께 슐런 선수로 참가하여 금메달을 따기도 하여 타의 모범 가정으로 본보기가 되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