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 부천지회 창립총회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 경기도 부천지회 창립총회가 2월 12일 오후 4시부터 송내어울마당(부천소사시민학습원 나눔터) 2층에서 60여명의 평생교육사 및 예비평생교육사가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다. 떠오르는 뮤지션 NEP8의 뜨거운 축하공연으로 시작되었다.

 

신민선(한국평생교육사 협회) 회장과 박선경(경기도 평생교육협회)회장의 인사말로 총회가 시작되었다. 부천평생교육사협회의 창립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이희수 교수(중앙대학교)는 “평생교육사에게 말한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해주셨다. 특강은 평생교육사가 가져야할 실천적 모습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특강 이후 창립총회의 주요 순서로 정관 의결을 거쳐 평생교육사협회 부천지회장으로 최숙희(방송대 평생교육사협회장)씨가 추대되었다. 이어서 안숙형, 오산, 이소연, 김유리 이사와 김현미, 마수현 감사가 본 회의에서 선출 되었다.

 

평생교육사협회 부천지회는 2019년 사업계획을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확정자었다.
첫째, 자생적 스터디 토론 활동과 회원 재능발굴로 역량강화에 힘쓴다. 둘째, 평생교육사를 지원하고 주민과 함께 하는 지역평생교육 활동에 중점을 둔다. 셋째, 평생교육사의 안목을 넓히기 위해 타 지역 평생교육사협회 간의 교류를 확장한다.
창립총회의 마무리는 각자 준비해온 먹을 것을 함께 나누는 포드락파티로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 했다.
함께 가는 길이라 외롭지 않고 활기찬 평생교육사로서 희망찬 첫발을 내딛는 창립 총회였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