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는 지난 3월 8일 부천시약사회와 신신제약으로부터 구충제, 머릿니샴푸 등 3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증받았다.

▲ 부천시보건소는 부천시약사회와 신신제약으로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위한 3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증받았다.

이번 의약품 기증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증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것이다.

보건소는 기증받은 의약품을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전달하고 지역아동센터장과 교사를 대상으로 복용법과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부천시약사회 윤선희 회장은 “이번 의약품 기증이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사회 어린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가정형편으로 인해 위생관리에 신경 쓰기 어려운 아이들이 많은데, 단체생활로 머릿니와 기생충을 옮길 수 있어 신속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며 “지역아동의 건강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원해 주신 부천시보건소와 부천시약사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해분 부천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의약품을 기증해 준 뜻을 잊지 않고 지역아동센터와 지역사회 건강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