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

오정도서관, 도서관주간·가정의 달 기념 강연회 개최
<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

부천시립오정도서관에서는 4월 도서관 주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테마 특강을 개최한다.

4월 17일에는 이동섭 작가의 ‘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가, 5월 22일에는 김수정 작가의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가 열린다.

이동섭 작가는 한양대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고 파리8대학에서 공연미학을 전공한 예술인문학자다. 저서로 《뮤지컬의 이해》, 《파리 로망스》, 《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 등 다수의 작품이 있으며, 현재 뮤지컬 전문 유튜브 ‘감동정산’을 기획·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루브르미술관 소장 다비드 작품의 이해, 프랑스 역사와 나폴레옹의 관계 등 미술사를 통해 인간에 대해 고찰하고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김수정(자연) 심리상담사는 서불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심리를 전공했으며, 현재 자연심리상담연구소장과 타로심리상담협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등이 있다. 이번 강좌를 통해 자기 내면세계를 보면서 자존감을 더 높여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각 강연회는 오정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는 3월 27일 오전 10시부터, <타로로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는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의별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오정도서관(032-625-411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