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학습공간 활성화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 운영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특별한 하루 어때요?”
우리동네 학습공간 활성화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 운영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평범한 하루를 특별하게 만들어 줄 ‘우리동네 학습공간 원데이 클래스’를 5월부터 7월까지 월 1회 특강 형식으로 운영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 공방, 도서관 등 주민에게 친근한 동네 시설을 활용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생활 속에서 지역과 소통하고 호흡하는 ‘신개념 마을 사랑방’이다. 현재 부천시에는 69개소의 학습공간이 참여하고 있다.

원데이 클래스는 짧은 시간을 들여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를 체험할 수 있어 최근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붐과 함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과정은 공간 소유주와 평생학습코디네이터가 주축이 되어 제안한 프로그램으로,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5월에는 북녘어린이영양빵공장 경기본부(부일로 556)의 ‘내손으로 만드는 견과류 쌈장과 제철김치’를 비롯해 19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데이 클래스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을 비롯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7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를 참고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