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부천지청, 자치단체·노사단체·대학 등 16개 유관기관과 협약체결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지청장 유재식)은 장덕천 부천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등  16개 유관기관과 5. 31.(금) 14:00,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부천·김포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천·김포지역의 청년친화 고용환경 구축하기 위해 부천·김포지역 청년고용협의회를 운영하며,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부천김포청년취업플랫폼’사업)를  추진하고, 부천·김포지역 청년센터와 인천지역 청년센터 연계하는 등 지역 청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청년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유재식 부천지청장은 “부천·김포지역의 청년 고용 문제가 다른 계층보다 심각한 상황으로 각 기관이 서로 머리를 맞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사업을 발굴·추진한다면 지역청년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청년사업 지원이 가능할 것이다.”강조하면서, “특히, 금번협약에 지역 대학과 특성화고 뿐만 아니라 노사단체,  경기도일자리재단도 함께하는 등 청년 일자리와 관련 있는 지역의 모든 기관이 함께하여 더욱 협력하기로 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라고 밝혔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