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자치를 열어가는 부천연대가 새로운 통일한반도국기공모전, 무료체험부스 등 동네에서 통일을 상상해보는 특별한 축제, 우리동네평화축제 ‘통일을 상상하다’를 개최한다.

오는 6월 22일 송내동 산골어린이공원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통일 구슬 게임, 통일염원바람개비, 캘리그라피 엽서, 한반도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무료체험부스와 마을라디오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 지난 해 열린 제1회 우리동네평화축제 평화와 놀다

특히, 통일국기공모전은 우리가 바라는 통일한반도국기를 그려보는 것으로 제출기한은 6월 20일까지, 상금은 5인 각 3만원이다. 제출문의는 010-5045-0626으로 하면된다.

축제 마지막을 장식하는 마을라디오 공개방송은 평화통일 퀴즈와 4행시, 공연, 인터뷰, 경품추첨 등이 진행되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시민 후원을 받아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자원활동가와 준비위원도 모집한다. 후원 · 참여신청은 http://bit.ly/622평화축제 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010-5045-0626 으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열린 1회 우리동네 평화축제 ‘평화와 놀다’ 는 200여 명 주민들이 참여해 통일에 대한 관심을 나타낸 바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