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2일 문화동산농장(영상문화산업단지, 길주로 1)에서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농부 팜파티’가 열었다.

▲ 도시농부팜파티에 참여한 어린이들

이번 행사는 부천의 도시농부들이 수확의 행복을 느끼고 즐기는 팜파티로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50세대 선착순 사전접수를 받아 진행했다.

행사는 ‘수확행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초대형 텃밭채소 비빔밥 만들기, 샐러드 만들기, 미니정원 만들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떡 데커레이션, 샌드위치와 무알콜 모히토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마술&버블벌룬쇼, 농사 지식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 미니정원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또 시민농장 자투리 공간에서 생산된 잉여 농산물을 무료로 나누는 파머스마켓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시민들과 함께 한국생활개선부천시연합회, 부천생활원예연구회, 부천약용식물연구회, 부천우리음식연구회 등 부천시 도시농업단체가 참여해 도시농업의 가치 확산과 공동체 활성화 및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 뜻을 함께했다.

장현곤 부천시 도시농업과장은 “도시농부 팜파티를 통해 시민들이 텃밭에서 자란 농산물을 보고 먹고 즐기는 체험과 프로그램으로 농업의 가치를 깨닫고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