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곡남부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과 연계 추진

부천시는 지난 5일 시청 만남실에서 삼협연립3차 가로주택정비 조합장과 제2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부지에 이어 괴안동 117번지 일원 삼협연립3차 가로주택정비사업 부지에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을 건립할 수 있게 됐다.

조합은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한 토지를 제공하고, 부천시는 공영주차장 건립비용 및 임대료를 부담하여 사업 대상지 지하 1층에 공영주차장 약 67면을 조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국비 3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구역이 역곡남부시장과 인접해 있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여 소상공인의 소득증대 등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천시 제2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선정을 축하하며 “부천시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조성사업이 도시재생의 선도모델로 성공적으로 자리잡아 입주민에게는 장기적 수익원 확보로, 지역 주민에게는 주차 공간 제공으로 주거복지환경 조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