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30일 ‘제3기 신도시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대학생 도시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설명회를 개최했다.

 

본 설명회는 공모전 참가 의향서를 제출한 57개팀 115명을 대상으로 부천시 및 부천 대장지구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공사 측은 설명회를 통해 참가자들의 사업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켜 지역 개발에 대한 학생들의 긍정적인 시각을 갖게 함과 동시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는 공사의 역할과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 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으며 작품 제출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됐다. 마지막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부천대장지구 사업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부천 대장공공주택지구 대학생 도시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은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작품접수를 실시하며, 접수된 작품은 도시계획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걸쳐 10월 18일 최종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공사 측은 심사결과 우수한 아이디어를 채택하여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사업의 초기 계획단계부터 지역 맞춤형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신도시 개발사업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공사 김동호 사장은 “부천 대장지구에 대한 예비 전문가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기대된다”며“공사가 개발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들이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를 창조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