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기관과 함께 협의체 구성해 자문기능 등 수행하기로

부천시는 지난 9월 17일 시청 창의실에서 ‘부천시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고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부천시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민·관협의체(이하 지역사회 통합돌봄 민·관협의체)는 부천형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중장기 계획 수립 자문과 선도사업 분야별 연계협력 및 참여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민·관협의체는 복지분야, 의약단체장 및 국민건강보험공단(부천북부지사) 등 보건·의료분야, 사회적경제분야 등 복지와 보건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 2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제도 초기로 미흡한 점이 있을 수 있다. 여기 모인 협의체 위원님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부천시 모든 노인대상의 공동체 활성화 구축과 아울러 장애인, 아동까지 커뮤니티 케어를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시는 부천만의 목표설정, 평가지표 등을 수립하여 시민 모두가 살던 곳에 거주하며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부천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델 구축을 해나갈 계획이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