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부천시 가치같이 페스타 개최

오는 9월 28일(토) 오후 1시부터  부천 상동호수공원에서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시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가 주관하는 ‘제10회 가치같이 페스타’이 ‘사회적가치를 같이 나누고 누리는’ 열린다.

▲ 2018년에 부천마루광장에서 진행된 사회적경제페스티벌

가치같이페스타는 2010년부터 시작하였으며, 올해로 10회를 맞이한다. 그동안 ‘사회적경제 페스티발’이라는 명칭을 사용했다가,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사회적경제가 가지는 사회적가치를 시민들과 같이 나눈다는 의미로 2019년부터 ‘가치같이 페스타’로 행사명을 변경했다.
 

올해는 지난 4월 부천시가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지자체로 선정됨에 따라 부천시노인지역사회통합돌봄을 사회적경제에 접목하여 통합돌봄에 대한 정책 홍보를 함께 펼치며 상동호수공원의 특성을 살려 에코축제도 연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이란 나이가 들어도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 사회 서비스이며 아이들이 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인 체험 프로그램과 그림그리기 대회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가치하ZONE, 함께하ZONE, 지구를지켜ZONE, 놀이ZONE, 잠시멈춰ZONE, 찍어ZONE, 맛ZONE 등 6개 구역에서 가족들과 함께 보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문화 공연을 준비하여 사회적경제 조직들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오후 5시에 개막행사를 진행하며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및 복지 조직, 시민과 함께 사회적가치의 의미를 전달하는 ‘사회적가치 선포식’을 개최하고, 사회적경제 및 복지 관련자 유공자 포상,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이어나간다.

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는 통합돌봄과 사회적경제가 함께하는 전국 최초의 행사이며, 상동호수공원 전역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