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의원(더민주, 부천5)은 지난 23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김병성)외 관계자와 함께 “부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의 비영리민간단체 신규등록 추진”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부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10년 이상 지속되어온 연합회인데 그간 미등록단체로 운영됨에 따라 미비점을 개선하고, 좀 더 체계적이고 공익활동을 하는 공식단체의 형식을 갖추고자 비영리민간단체의 신규등록추진을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부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관계자는 “부천시 장애인단체의 역량강화 및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총연합회가 대표하여 단체 활동 활성화, 장애인의 자발적인 사회참여 유도, 장애인 인식 개선, 총연합회 운영체계 개선 지원 등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부천시 장애인단체총합회의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이에 권정선 의원은 “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서 요청한 관련사항에 대하여 도 집행부에 검토를 주문할 예정이며, 또한 총연합회에서는 부천시 장애인들이 실생활에서 경험하는 불편과 불합리 등 제도적으로 불편사항 등을 대변역할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부탁의 말을 전하고 늘 현장과 적극적인 소통을 약속하였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