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정(구 오정)더불어민주당 서영석

4.15 총선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 당의 예비주자들이 치열한 경선 끝에 최종 공천자가 점차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부천지역언론사연대는 2020년 4월 15일 실시되는 21대 총선을 앞두고 선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알권리 충족과 정보 제공을 통한 올바른 후보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출마 후보 공동 인터뷰를 특집으로 마련한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오정 지역에서 혼신을 다해 뛰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미래통합당 안병도, 정의당 구자호 예비후보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편집자 주

공통 질문 순서
1. 4.15 총선 출마의 변이나 포부를 말씀해주세요.
2. 부천 오정 지역의 해결해야할 현안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3. 치열한 경선 과정에서 이길 수 있었던 전략은 무엇인가요?
4. 지역 유권자에게 각오 한 말씀 해주세요 

 

   
1. 원혜영 의원의 바톤을 받아
오정 주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민주당 경선에서 함께 경선을 치러주신 김만수 후보, 정은혜 후보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그분들이 갖고 있던 정책과 뜻을 잘 보듬어 안아 저 서영석이 지역주민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지난 32년간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부천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원혜영 의원의 바톤을 이어받아 지역주민과 함께 오정과 부천의 발전,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일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 바랍니다.

2. 대장동까지 지하철 연장
  원혜영 의원님이 노력해왔던 오정지역 지하철 시대를 완성하는 일, 저 비타민 서영석이 반드시 조속하게 완수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대장동에 3기 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원종역에서 고강역, 홍대입구까지 가는 지하철이 계획되어 있었는데, 이를 대장동까지 연결하는 연장 노선으로 확장하는 것이 숙제 중 하나입니다.
 
더 나아가서 오정동 군부대와 대장신도시 개발을 비롯한 신도시와 구도시 간의 균형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심을 설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도심의 고질적인 생활 민원 주차장을 확보해서 주민들 삶이 쾌적하고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이 숙제 중 중요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시민에 대한 진정성
부천에는 4개 선거구가 있는데 다른 선거구보다 오정지역에 관심이 집중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경선 과정도 치열했습니다. 지난 30여 년 동안 약국 운영을 하면서 시의원으로서 도의원으로서 활동했는데 배려해주신 시민 여러분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시민들에게 진정성을 가지고 마음속으로 들어간 것을 높이 사주신 듯합니다. 시민에 대한 진정성을 이기는 후보는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담담하게 앞으로도 민심에서 답을 찾는 역량을 발휘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랍니다.

4. 역경을 이겨낸 DNA
주민 여러분 얼마나 고생이 많으십니까.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서민 경제가 많이 위축되고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역경을 이겨낸 DNA를 가지고 있습다. 시민 여러분이 힘을 모아서 노력하고 배려하면 함께 코로나19의 위협을 극복할 수 있다고 봅니다. 나아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추경을 확보하는 걸 잘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어려운 코로나19 예방의 시대를 잘 극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희망합니다. 이것을 계기로 지역 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을 만들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오정과 부천,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차별받지 않는 세상과 더 나은 민주주의, 건강한 사회를 위해 뚜벅뚜벅 걸어나가는 정치인이 되도록 하겠습다. 고맙습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