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협동조합 협의회 준비모임을 열었어요

2014-06-20     일과사람 조합원

오늘 6월 20일 오후 2시에 부천지역 협동조합 협의회 4차 준비모임이 있었습니다. ‘체육참교육협동조합‘을 꾸려나가는 김원갑 님이 본인 체육관을 회의 장소로 제공하였습니다.

 

그동안 부천지역 협동조합들이 3차례 간담회를 진행하며 협의회를 만들자는 의견을 모았는데요. 지난 번 모임에서 6월부터 각 협동조합을 방문하여 회의를 진행하기로 하여, 오늘 첫 번째로 특공무술 체육관 '체육참교육협동조합'을 방문하여 부천지역 협동조합협의회(준) 이름으로 회의를 진행한 것입니다.

 

오늘 모임에서 부천지역협동조합 협의회(준)는 이번 협동조합의 날 기념 영화 상영에 부천지역 아이쿱과 함께 주관단체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지역협동조합이 함께하는 첫 사업입니다.

이밖에도 8월 넷째주에 협동조합 실무교육으로 2~3회 강좌를 마련하고, 1박2일 워크숍을 하기로 논의하였습니다.

오늘 참석자는 더고운피부협동조합, 떡카페달나라토끼협동조합, 부천시소비자협동조합, 아로파 협동조합, 우리아이급식협동조합, 전국자동차부품협동조합, 체육참교육협동조합, 콩나물신문협동조합, 협동조합생생도시농업, 협동조합달팽이쿱, 부천YMCA등대생협,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준), 체육진흥원협동조합, (사)일과사람에서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