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우리음악교육원, 부천한결지역아동센터에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진행

닉네임
우리음악교육원
등록일
2014-10-14 17:17:24
조회수
4914
첨부파일
 0918 한결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1.jpg (543891 Byte)
우리음악교육원,
부천한결지역아동센터에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진행
- 올해 4월부터 진행, 돌아오는 11월 13일 결과발표회 열어


우리음악교육원은 지난 4월부터 부천 한결지역아동센터에서 ‘책속으로의 여행 - 연극놀이’ 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 그리고 ‘우리음악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부처 간 협력(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경기·인천지역 20개 지역아동센터에 예술강사를 파견하여 연극, 애니메이션, 서예, 사진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부천 한결지역아동센터에서는 3월 말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약 20명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책속으로의 여행 – 연극놀이’를 주제로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은 책에 나오는 이야기를 아이들이 직접 장면으로 만들어 표현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쳐 이야기를 스스로 만들어 보며 진행됐다. 대화장면을 만들어 표현하기, 이야기의 장면을 그림으로 그리기, 아이클레이로 만들기 등 다양한 연극놀이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장학습-영화관람을 통해 문화체험의 기회도 마련됐다. 김은선 아동센터 담당교사는 “책을 통하여 아이들의 속마음을 스스럼없이 표현 할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모둠 활동을 통해 상대방을 협력, 배려하는 것을 실천 할 수 있었다. 또한 아이들의 다양한 생각을 창의적으로 발표할 수 있어 좋다.”고 말하며, “아이들이 연극수업을 굉장히 좋아하면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학부모, 아이들, 아동센터 관계자들이 11월 13일 결과발표회 자리를 함께 하며 마무리될 예정이다.

문의) 우리음악교육원 http://blog.naver.com/wooriedu01
작성일:2014-10-14 17:17:24 180.228.89.1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