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계양산 둘래길을 돌다보니 마스크를 안 쓰거나 코 밑으로 내리고 다니는 사람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마스크가 답답하고 숨이 잘 안 쉬어져 그런가 봐요. 언론보도를 보면 코로 숨을 쉴 때도 비말이 많이 분출되니 마스크를 코 밑으로 내리지 말라고 합니다, 정 답답하면 AD(Anti-Droplet)마스크나 덴탈마스크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엄혹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는 기꺼이 불편을 감수해야 합니다.

마스크가 덥지만 건강만 하겠습니까? 그러니 조금만 참고 비말 차단용 AD 마스크나 텐탈 마스크가 조만간 많이 보급된다고 하니 기다려보기로 하죠. 미처 기다리지 못하는 분이나 하얀 마스크보단 예쁜 마스크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필터 교체형 마스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손바느질로도 가능하고 가지고 다니는 손수건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맘에 드는 디자인으로 천을 준비해서 만들면 좋을 것 갔아요. 필터만 빼고 빨아서 쓸 수있도록 2~3개 정도 만들어 쓰면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준 비 물*

1. 천 또는 면손수건 (23cm*19cm)--- 2장

2. 속지 면 (18cm*18cm)---1장

3. 고무줄 (18cm)--2개 (지금껏 썻던 마스크에서 재활용 해도 됨)

4. 코 고정용 와이어 (8cm)---1개 (지금껏 썻던 마스크에서 재활용 해도 됨)

5. 멜트블로운 필터 (16cm*16cm)---1장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6. 기타 (실, 바늘, 가위, 시침핀 여러 개)

*방 법*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