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12회 아트그룹 플래카드페스타展

 

사단법인 부천미술협회가 주최 · 주관하고 부천시 · 부천문화재단 · 부천예총 · 3동주민자치위원회, 자치센터가 후원하는 미술아 놀자 - 2020 12회 아트그룹 플래카드페스타이 부천시 중동로280번길 중흥마을 산책로에서 열리고 있다. 2020718()부터 725()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부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18개 미술가 그룹, 121명과 어린이 특별전 참가자 10명 등, 모두 131명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부천 아트그룹 페스타전은 미술작품과 관객의 사이를 좁혀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전시회로 공원 산책로에 플래카드(현수막) 형태로 제작된 작품을 부착하여 산책 나온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작품을 대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다. 비록 실물 작품은 아니지만, 부천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은 다른 전시회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플래카드페스타 만의 장점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부천미술협회 김봉희 회장은, “최근 겪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은 전시회의 개념마저 근본적 변화를 요구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렇듯 어려운 시기에 공간에 갇힌 미술이 아니라, 직접 주민 곁을 찾아 나선 부천아트그룹 플레카드페스타전은 시민들에게새로운 활력과 즐거움을 선물할 것입니다.”라고 짤막한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개막식을 비롯한 주요행사는 모두 취소되었지만, ()한국예총부천지회 오은령 회장 등 부천의 문화 예술계 인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무더운 여름, 코로나에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중흥마을 아파트 산책로를 걸으며 부천 미술의 저력을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