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력이 6배나 강한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5월에 대학원에서 수업할 때만 해도 아시아 지역, 미국 지역, 유럽지역에서 나타난 바이러스가 각각 달랐다고 했는데 이미 지역을 넘나든 바이러스는 변종에 변종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마스크에 관한 이야기는 아무리 해도 지나치지 않는데 시민들은 원칙을 많이 어기고 있습니다.

1. 면마스크, 폴리우레탄 마스크를 쓰시는데. 이 마스크들은 대체로 와이어가 없어서 코 주변을 꽉 막아주지 못할뿐더러 침으로 적셔질 가능성이 있어 강추하지는 못합니다. 물론 이거라도 안 쓰는 것보다는 낫습니다만....

대신 안에 필터를 껴야 하는데 필터가 전면에 제대로 남아 있을지는 더더욱 의문이고요. 그리고 만드신 면마스크를 많이 쓰시는데 얼굴형에 따라 딱 맞지 않은 경우가 많아 벌어진 틈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사람들을 만나는 직업에 계신 분들은 면마스크 보다는 필터가 있는 마스크를 써주세요

2. 와이어가 있는 부직포 필터 마스크나 94, 80을 권하되 제발 코까지 완전히 덮도록 또 턱까지 완전히 덮도록 써주세요.

3. 여름이라 마스크에 침이 많이 고입니다. 저렴한 부직포 마스크 많으니 자주 갈아 주세요.

침으로 인한 땀으로 인한 알러지 환자들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4. 더운 상황에서는 굳이 94, 80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더위에 산소까지 차단되어 어지럽다는 분들 많아졌습니다. 부직포 필터가 있는 덴탈이나 비말 마스크 코로나 예방됩니다.

5.50장에 8,900원, 50장에 만원.

생산단가를 아무리 계산해 보아도 거기에 유통단가까지 따져보아도 있을 수 없는 정체불명의 마스크들입니다. 되도록 식약처 허가 인증 마크가 있고 의약외품 인증받은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

RNA 바이러스 변종이 많은 녀석입니다. 예상했던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백신 만들어 놓으면 변종되고 백신 만들어 놓으면 변종되고 할 가능성 아주 높습니다.

길게 봐야 합니다. 이놈의 코로나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