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도시 부천의 시민, 학생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인식확산을 위한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공정무역 & 부천시

경제선진국과 개발도사국간 불공정무역 구조로 인해 발생하는 부의 편중, 환경파괴, 노동력 착취, 인권침해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대두된 무역형태이자 사회운동을 말하며, 부천시는 2017년 12월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의 인증 조건을 충족하면서 한국에서 최초로 ‘공정무역도시, 부천’을 선포한 바 있습니다.

‣ 공정무역도시로서의 비전?

개발도상국 생산자에게 공정한 대가를 지급하는 글로벌 시민운동에 동참함으로서 시민들에게 친환경·안전한 먹거리 제공, 소상공인을 지원·육성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이에 따라 2017년 5월 「부천시 공정무역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였으며, 조례에 따른 공정무역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공정무역 관련 예산을 편성하여 각종 교육과 캠페인, 홍보사업을 관련 단체들과 벌여나가고 있습니다.

‣ 부천공정무역협의회?

2020년 5월 22일 공정무역의 핵심가치인 공정, 존중, 연대, 협력, 평등, 공동체성을 알리고 확산하고자 8개 단체(경기두레생협 부천아이쿱생협 부천시민아이쿱생협 YMCA 사회적협동조합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경기부천소사지역자활센터 부천교육사회적협동조합 한 살림경인지부)를 중심으로 부천공정무역협의회가 창립되었으며, <사람과 마을과 지구를 잇는 부천공정무역협의회>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 부천시민아이쿱생협은

부천공정무역협의회의 참여 단체로서 공정무역 운동이 부천 시민의 일상 속에 확산될 수 있도록 공정무역 온라인 공모전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시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공정무역 온라인 공모전

- 공모주제 : 공정무역을 주제로 한 독후감, 그림, 웹툰, 슬로건, 홍보 및 소비실천 사례 영상 등 자율
 - 응모방법 : 참가 신청서 및 작품 이메일 또는 우편 발송(영상인 경우 url주소 기재)
- e-mail : bccivil@daum.net
- 우편 :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01 은하주공1단지 529동 704호 부천시민아이쿱생협 활동국(우 : 14535)
- 참가자격 : 부천시민 누구나(개인/단체 가능)
- 접수 : 2020년 10월 16(금) ~ 10월 31일(토)
- 시상 : 상장 및 공정무역 물품 키트 증정
- 결과 발표 : 부천시민아이쿱생협 네이버 밴드 및 개별통보

- 문의 : 032-661-3230(부천시민아이쿱생협 활동국)
- 담당 활동가 : 010-4234-3272 (원건형)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