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기획 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124,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천시관내 기업인 스마일어게인 사회적협동조합과 경기장애인부모연대부천지부, 한국장애인부모회부천시지부를 선정하여 각각 50만원씩 총15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스마일어게인 사회적 협동조합은 위기청소년과 미혼모를 채용하여 운영 중인 카페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로 경영에 큰 애로사항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카페운영자금으로 사용하도록 후원금을 전달하였고,

또한 코로나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바깥활동을 하지 못해 문제행동은 늘어나고 사회성은 점점 퇴행하는 자폐성장애인과 발달장애인 등을 보면서 경기장애인부모연대 부천지부에는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서비스 비품구입 후원금을, 한국장애인부모회 부천지부에는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었다.

해냄기획 사회적협동조합은 성인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조합으로 생산품으로 인쇄물, 옥내외광고물, 판촉물 등을 디자인하고 제조하며 사회공헌사업으로 발달장애인고용, 후원금(장학금), 소외단체 무상광고물 등을 제작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해냄기획 류재욱 이사장은 매년 매출액이 증가 될 때마다 작고 조금일지라도 사회공헌사업은 계속 이어져 나갈 것이라며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