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도담’(이하 도담도담)2021년도 졸업식을 226()에 진행하였다. 기존에 졸업생 가족, 도담도담 지원협의회 위원 등 외부인을 초청하여 졸업식을 진행하였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도담도담 참여청소년 및 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 실무자들만 참여하여 졸업식을 진행하였다.

졸업식 1부에서는 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졸업생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고, 졸업생 및 재학생들이 함께 송사 및 답사를 낭송하였으며 졸업영상을 시청하며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 조윤령 관장이 졸업장과 졸업선물을 수여하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많은 활동을 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았지만 졸업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임이라 생각하며 송내동청소년문화의집과 많은 교류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격려하였으며 졸업식을 통해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음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도담도담은 여성가족부, 부천시 지원 사업으로 인근중학교 1~3학년 대상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상담, 돌봄 등 다양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에도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신규 청소년을 모집 중에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