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을 매개로 온·오프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성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 근거 마련-

디지털기기 및 정보통신기술을 매개로 온ㆍ오프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성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을 위한 부천시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5일 부천시의회 제250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은 “2020년 통계청이 발표한 디지털 성범죄 발생 건수를 보면 2007804건에서 20187,463건으로 약 9.3배 증가하는 등 디지털 성범죄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었다부천시도 디지털 성범죄의 안전지대가 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사전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해 이번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 계획수립·시행 피해자 보호·지원 사업 교육 및 홍보활동 등을 규정하고 있다.

양정숙 의원은 최근 새로운 정보통신기술 확대를 악용한 온라인상에서 성 착취물 제작 및 유포 등으로 피해자에게는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고통과 피해를 주고 있는데, 이 조례가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피해자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피해자 지원의 시급성을 감안하여 관내 단체 및 기관, 교육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신속히 구축할 계획이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