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시대,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재무관리 교육으로 노후 설계 도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신중년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부자되는 가정경제 119, 가정경제설계 아카데미종강식을 진행했다.

가정경제설계 아카데미는 100세 시대에 자신의 자산관리 방법을 점검하고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인구구조와 미래사회를 예측하여 탄탄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경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비대면 방식으로 319일부터 423일까지 총 6회 실시했다.

내용은 경제 흐름을 짚어주는 100세 경제학과 인구구조, 나의 재무심리, 나의 제무제표 ,연금과 보험, 투자설계의 원칙, 스마트금융 자산관리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료생 김○○씨는그동안 안쓰고 안먹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다교육을 통해 건강, 시간, 관계 모두 자산으로 관리해야 하며 특히 유용한 모바일 자산관리앱 등을 세심히 알려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이끈 김신혜 한국은퇴설계연구소 부사장은 온라인이라는 제한적인 환경이 아쉽지만 생활밀착형 컨텐츠를 알려드리려고 노력했고 이를 생활에 잘 활용해서 발전적인 경제관리를 해보시길 바란다고 수료생을 격려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은퇴 이후 안정된 삶을 위해 돈을 버는 것보다 잘 쓰고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인생 100세시대, 자신의 경제상태를 재점검하고 연금, 보험 등 실효성 있는 가정경제 교육이 인생후반기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