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까지 청년단체 활동 등 경험 풍부한 청년 6명 모집

부천시는부천시 청년정책위원회에서 활동할 청년위원 6명을 5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자격요건은 부천시 거주하거나 활동(재학·재직 등)하는 만 19~34세 청년으로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많은 사람이며, 위원으로 위촉되면 부천시 주요 청년정책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부천시는 지원자 가운데 청년단체 활동 경험, 위원회 참여 시 활동 역량과 지원동기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공정하게 심사해 청년위원을 위촉할 방침이다.

지원자는 지원신청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하고 거주 및 청년단체 활동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511일까지 전자우편(zizou4@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과 지원신청 방법은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부천시 홈페이지(https://bucheon.go.kr) > 부천소식 > 고시·공고·입법예고(부천시 공고 제2021-1065)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은 부천시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년정책을 수립하고 결정하기 위해 경험 많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20195월 처음 발족하여 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등 주요 청년정책 심의를 진행해왔다. 위원은 청년,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20명 이내로 구성한다. 임기는 2년이며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