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청정구역, 9월 신규 프로그램 온라인 운영

부천시립원미도서관원미청정구역에서 기존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외에 시민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신규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가족에게 보내는 스마트폰 영상편지 만들기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만나기 힘든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에게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으로 영상편지를 만들어 보내는 프로그램으로, 시니어층을 포함하여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인 출판사 사장님 되어 보기는 도서에 관심이 많고 N잡을 고민하는 청년들이 1인 출판사에 대해 궁금한 점과 노하우를, 1인 출판사를 실제로 운영하는 대표로부터 직접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청년 금융생활 멘토링은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이 알아야할 금융생활상식 교육으로, 청년을 위한 재무설계에서 보험 상품의 이해와 관리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강의한다.

원미도서관 관계자는 일반적인 취창업 프로그램 외에 실생활을 위한 멘토링, 여가반, 디지털교육반, N잡 교육반 등 요일마다 다른 테마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수요에 부응하고자 한다새로 선보이는 원미청정구역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천시립원미도서관 3층에 위치한 청년공간 원미청정구역은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열린학습공간'`청년 미디어 스튜디오'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확인하거나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747/4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