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코로나19 마음백신 온라인 퇴근학습길 개최

내달 15일 오후 730분부터 830분까지 부천시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퇴근학습길 가을문화제를 생중계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부천시민들에게 퇴근학습길프로그램을 통해 힐링의 시간과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동네학습공간을 홍보하고자 추진됐다.

부천시는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어쿠스틱 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영상을 통한 우리동네 학습공간 투어, 프랑스 국가 공인 가이드가 진행하는 랜선특강 랜선 여행 루브르 박물관’, 퇴근학습길 스타강사의 마술캘리그라피퍼포먼스, 직장인동아리(훌랄라 라틴댄스)를 소개하는 미니다큐, ‘일잘러가 되는 생각정리와 액티브 토킹강의, 체험 코너인 향기 모빌큐브 만들기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향기 모빌큐브 만들기는 사전에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한 시민이 축제 당일 유튜브를 시청하며 집에서 편하게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습 키트를 제공한다.

참여희망자는823일부터구글폼(https://forms.gle/F2GnD1m2W4yQKfHG7)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다.

부천시평생학습센터 김수정 소장은 코로나19로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진행하지 못해 아쉽다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이 퇴근학습길의 매력을 발견하고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동네학습공간은 카페·도서관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근거리에서 평생학습 강좌를 학습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을 말한다.

퇴근학습길 가을문화제 및 9월 개강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내용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85)로 문의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