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FAN·BIAF·BICOF·BBIC·부천필 등 부천시 대표 축제 유튜브 채널 연결
- 부천시 유튜브 ‘집콕 문화생활’에서도 공연 감상 가능
-‘이달의 공연 및 전시’,‘문화캘린더’신설
- 시민에 문화정보 공개·공유 확대로 시정에 대한 접근성 높여

105일부터 부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부천시 대표 축제 및 공연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부천시 문화예술과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부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One-Stop 공연 관람 플랫폼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코로나19) 소규모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사업부천시 홈페이지에서 보는 우리동네 공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기존 홈페이지가 텍스트 정보 전달 중심이었다면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영상을 통해 다양한 부천시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보완했다.

부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대표 축제 및 공연은 부천판타스틱영화제(BIFAN)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복사골예술제 (코로나19) 소규모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 비대면 공연으로 총 9개이다.

특히 부천시 소규모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 비대면 공연영상은 부천시 유튜브 집콕 문화생활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 유튜브 URL => https://www.youtube.com/user/fantasiabroadcasting/playlists

시는 이 외에도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이달의 공연 및 전시문화캘린더를 신설하여 부천시 주요 축제 및 공연 일정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부천시는 이를 통해 시민의 문화 활동 참여 유도 및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환경 조성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익 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에 개별적으로 흩어져 있던 부천시 대표 축제 유튜브 채널 모두를 부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연결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문화공연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부천시에서는 이번 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시민의 시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