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신흥초 2021 부천소방서와 함께하는 합동 소방훈련실시
소방대원의 꿈을 키워요

부천신흥초등학교(교장 심상미) 학생 및 교직원들은 올해 20211019() 부천소방서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관계로 1학기에는 영상을 활용한 간접 소방훈련만 실시하였지만 이번 2학기에는 부천소방서와 연합하여 소방대원님들과 함께 질의 응답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았다.

등교수업을 실시한 1~4학년은 소방안전교육 시청각 자료를 통해 화재대피, 소화기 사용, 119 신고요령을 학습하였다. 영상교육 후 담임선생님들께서는 아이들과 함께 실제 대피 경로로 이동하며 대피 훈련을 해 보았다. 또한 원격수업인 5~6학년 학생들은 실시간 줌을 통하여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1학기와는 다르게 2학기에는 소방대원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화재 상황 시 대피요령에 대하여 학습하고 각 상황에 따른 대처요령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하게 숙지할 수 있었다.

또한, 소방관의 꿈을 가진 아이들이 직접 소방관에게 직업에 대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

금일 대피 훈련에 참석한 부천신흥초등학교 학생들은 실제로 소방관을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 신났고, 저도 커서 소방관이 되고 싶어요라며 앞으로 불이 났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엄마, 아빠에게도 알려주겠다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다짐을 하였다.

부천신흥초 심상미 교장은 훈련뿐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도 아이들이 당황하지 않고 대피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좀 더 실제적인 훈련을 할 수 있도록 훈련을 계획을 세울 것, 나아가 학교에서 훈련이 가정에서도 실천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반복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당부하였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