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6일 오정지구 녹색어머니회 연합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학생들에게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규칙 준수 강조
◦ 운전자들에게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속도 규정과 주정차규정 준수 홍보

성곡초등학교(교장 김정도)1026() 08:20부터 09:10분까지 부천오정경찰서(서장 최은정)와 오정지구 녹색어머니 연합회, 부천시청, 학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및 통학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성곡초 정문 주변 도로는 아파트와 주택들이 밀집한 지역으로 아침마다 등교 차량과 출퇴근 차량의 혼잡으로 인해 도보로 등교하는 어린이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으며, 아침 등교 시간마다 성곡초 녹색어머니회와 부천시 노인회 스쿨존안전 지킴이의 협조로 교통안전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과 통학로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등교 어린이들에게는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규칙 준수와 안전한 통학로 이용에 대해 홍보하고, 운전자들에게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속도 규정 준수와 주정차규정 준수에 대해 홍보를 진행하였다.

성곡초 김정도 교장은 성곡초는 등교하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매일 아침 교직원, 녹색학부모회,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또한 성곡초 녹색학부모회의 자발적 참여에 늘 감사드리며, 가정에서도 학교에서 안내하고 있는 교통안전 수칙을 자녀들에게 교육하여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